Deep.Freeze(딥 프리즈): 윈도우 시스템 복원 프로그램

딥 프리즈 라는 프로그램은 컴퓨터를 껐다가 켜면 다시 원상태로 무조건 되돌아가게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즉 컴퓨터를 사용중에 바이러스가 걸리거나 프로그램 자체가 깨졌을 경우에도 재부팅 하면 순간적으로 복원 시켜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예전에 하드보안관 같은 역할을 하는 것으로서 많은 사람이 사용하는 PC방에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고 요즘엔 프로그램 자체가 안정되어서 개인 유저들도 많이 사용합니다.

이제껏 사용했지만 특별하게 에러난적은 없었으며 고스트 15 버전을 이용하여 딥 프리즈 설치 상태에서 백업도 가능합니다.
(사용 테스트 환경: 윈도우 7 64비트)

 

딥프리즈를 설치할 때 참고 사항

  • 매번 재부팅 할 때마다 윈도우를 복구 시키므로 하드의 수명에 간접적으로 영향을 줍니다.

     
  • 하드 디스크가 한 개일 경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하드를 둘로 나누거나 하드 디스크가 두 개 이상이어야 합니다.

     
  • 게임을 할 경우 저장되지 않으므로 적합하지 않습니다.

     
  • 프로그램을 삭제 한다면 설치 프로그램이 있어야 합니다.그렇지 않을 경우 삭제가 되지 않습니다.

     
  •  중요 자료를 쓰기 금지가 된 C 드라이브에 저장하고 재부팅하면 날라갑니다.

    자료는 c 드라이브가 아닌 다른 저장소에 저장해야 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 컴퓨터를 최상의 상태로 만들어 놓은 다음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최상의 상태에서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몇 년이 지나도 쾌적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작사 홈페이지 : http://www.faronics.com/en/

▼  프로그램 설치는 어려운것이 없지만 설치 도중 쓰기 금지 드라이브를 선택하는 곳이 나옵니다.
보통 c 드라이브에 쓰기 금지를 적용하므로 c 드라이브를 체크하면 됩니다.

설치후에는 작업 표시줄에 곰 모양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곰 아이콘을 더블 클릭합니다.

 

▼암호를 물어보는데 처음에는 암호를 설정하지 않았으므로 OK 버튼을 클릭합니다.


▼ 딥 프리즈 설정 화면입니다.
  1. 쓰기 금지 상태가 됩니다. 즉,매번 재부팅 할 때마다 윈도우가 복원 됩니다.

     
  2. 지정된 숫자 만큼 쓰기 금지가 해제 됩니다.
    10 이란 숫자로 설정하면 10번을 재부팅 하는 동안에는 쓰기 금지 상태가 해제 되며 10번 이후에는 쓰기 금지 상태로 변합니다.

     
  3. 쓰기 금지 상태가 해제 됩니다. 프로그램 설치할 때 사용합니다.

     
  4. 설정 값을 적용할 때 사용합니다. 클릭하면 재부팅 됩니다.

     
  5. 프로그램 실행시 암호를 설정합니다.

 

위의 옵션에서 1번을 설정하면 필요한 프로그램을 설치하더라도 재부팅하면 사라집니다.

쓰기 금지 상태에서 프로그램 설치 방법은

3번 선택 후 4번 클릭하여 적용---컴퓨터 재부팅---프로그램 설치--1번 선택 후 쓰기 금지 상태 지정--재부팅--완료

또한 프로그램을 삭제할 경우에도 3번 쓰기 금지 상태를 해제한 후에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프로그램을 제거 할 수 있습니다
 


▼ 암호를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암호를 설정하면 프로그램 실행시 정확한 암호를 입력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