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4월 29일

 

무안 식영정에서 간단한 촬영을 마치고 느러지의 S 라인 물돌이 포인트를 찾으로 갑니다.

 

 

▼ 복룡 전망대에서 바라 본 느러지

▼ 복룡 전망대를 찾아가는 길은 생각보다 어려웠지만 나름대로 보람은 있었습니다.

 

복룡 전망대를 찾아가는 길은 몽탄대교를 찾아가는 것이 제일 빠릅니다.

 

나주에서 가는 길이라면 몽탄 대교를 약간 못가서(약1Km) 우측에 복룡.봉추 마을 또는 비룡사라는 표지판이 있습니다.

 

반대로 무안에서 온다면 몽탄 대교를 건넌 후 조금 지나(약 1Km) 좌측에 보면 복룡 봉추 마을 또는 비룡사라는 표지판이 있습니다.

 

비룡사 표지판을 보고 계속 직진하면  비룡사와 복룡마을로 가는 길의 삼거리 갈림길이 나옵니다.

 

우측 비룡사 표지판을 보고 비룡사를 찾은 다음 비룡사에서 전망대로 올라가도 되며

 

복룡마을에서 올라가려면 좌측 방향으로 직진합니다.

 

좌측 방향은 공사중이며 안전 운전하여 약 1Km 정도 직진하면 마을이 보입니다.

 

마을 입구에 아래 사진과 같은 나무가 있으면 그곳을 찾아서 주차를 합니다.

 

 

▼ 주차를 하고 마을을 보면 사진 왼쪽과 같이 흰 차선이 그려진 포장도로가 보입니다.

포장도로를 따라 걸어갑니다.

▼ 포장도로

 

▼ 포장 도로가 마을 끝에서 끝나는데 끝나는 지점에서 우측으로 올라갑니다.

 

▼ 조금 올라가면 왼쪽 복룡 전망대로 올라가는 산책로가 나옵니다.

 

▼ 산책로를 따라 약 10분 올라가면 복룡 전망대가 나옵니다.

사진에 보이는 우측 길은 비룡사에서 올라오는 길입니다.

 

▼ 느러지의 모습

 

우측 중간 맨 앞산 방향이 동쪽입니다.

물안개와 함께 일출을 촬영하면 좋을듯 합니다.

 

다른 방향에서 촬영을 하려고 포인트를 찾아보았지만 마땅한 장소가 없었습니다.

영산 2경을 소개한 책자에서 본 느러지의 정면 모습은 항공 촬영한 것 같습니다.

 

▼ 느러지의 전경을 촬영 하려면 풀바디 기준 24mm 이하의 광각 렌즈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