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추만큼 친숙한 채소도 없을 것입니다.

배추를 이용하여 한국의 대표적인 채소 발효 식품인 김치를 담급니다.

소금에 절인 채소에 젓갈과 양념을 혼합하여 저온에서 발효시켜 만듭니다.

 

김장김치 담그기 ----클릭



조상들은 예로부터 수분이 많은 채소를 오래 저장하기 위한 수단으로 여러 가지 방법을 고안하였는데 채소를 소금으로 절여 여러 가지 양념에 섞어 먹는 방법이

개발되었고 이것이 오늘날의 김치가 되었습니다.

김치는 갖은 양념을 혼합하여 저온에서 발효시켜서 먹는 식품으로 한국인의 식탁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음식 중의 하나입니다.


술을 마시고 그다음날 숙취해소가 잘되지 않아서 상당히 고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배추의 효능으로는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저는 실제 배추를 이용하여 밥을 했는데 숙취해소에는 최고였습니다.
 

제가 경험한 배추를 이용하여 숙취를 해소한 방법인데 아주 간단하지만 효과는 아주 좋았습니다...콩나물 해장국보다는 100배,1000배는 좋은 것 같습니다.

배추와 밥을 넣고 적당히 물을 넣은 다음 팔팔 끓여서 먹기만 하면 됩니다.

반찬은 좋아하는 음식에 같이 곁들여서 먹기만 하면 숙취가 해소됩니다.

양념도 필요 없고 물만 넣고 끓이면 되니 이보다 더 간단한 것이 어디 있습니까...

 ....너무 간단한가요????.....그렇지만 효과는 아주 좋습니다..

해장국 장사 하실 분들....배추를 이용하여 해장국 만들어서 팔면 대박 날 것입니다.....양배추도 좋습니다....


배추의 효능은 풍부한 식이섬유를 포함하고 있으며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로 인한 변비 개선에도 효과가 좋아 대장암의 예방에도 좋습니다.

배추에 포함된 풍부한 비타민 C는 감기 예방에 효과적인데 배추 속에 들어 있는 비타민 C는 열을 가열해도, 소금에 절어도 잘 파괴되지 않는 특징이 있습니다.


배추는 가래가 끓는 천식을 치료하기도 하며 폐의 열을 떨어 주기도 하며 화상 및 고혈압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민간요법으로

배추를 데쳐서 화상 입은데 붙이면 효과가 좋다고 하며 옻독이 올랐을 때 배추의 흰 부분을 찧어서 즙을 바르면 가라 앉는다고 합니다.